채무조정과 대출까지 받을 수 있는 서민통합지원센터 서비스.
돈이 필요한 서민들은 대부업체가 당연한 코스라고 생각하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정부에서는 신용이 좋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여러가지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신용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돈을 빌려주지 않는다면 결국은 더 악조건으로 밀어넣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미소금융, 햇살론, 햇살론17, 새희망홀씨와 같은 정책 서민금융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복권기금을 운영해서 나오는 자금으로 햇살론과 같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은행이나 저축은행 등의 다양한 금융회사의 대출서비스를 맞춤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센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미 부채가 너무 많아서 이를 해결하지 못하는 분들은 채무조정제도를 통해서 채무를 덜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제도가 바로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입니다.
정해진 기간동안 모든 빚을 나눠서 갚되 다 갚지 못한 부분은 탕감을 해주는 것이 바로 개인회생이며 가진 재산을 모두 털어서 빚을 갚도록 하고 남은 부분은 역시 탕감을 받는 것이 바로 개인파산입니다.
이렇게 서민이 채무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다시 사회로 돌아올 수 있도록 만드는 여러가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서비스를 골라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서민금융지원센터 이용하는 방법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금융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저곳 다닐 필요없이 맞춤형 서비스를 바로 받으실 수 있고 자금 지원, 채무조정 지원, 종합상담, 고용·복지연계 서비스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내가 현재 신청할 수 있는 대출은 어떤 것이 있는지 고금리를 저금리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등등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몰라서 받지 못했던 상품들을 알아서 찾아주는 방식이므로 크게 어려운 건 없습니다.
어떤 상품인지 간단하게 설명을 듣고 괜찮으면 그대로 진행을 하면 되는데 신청하는 방법까지도 다 안내를 해 줍니다.
필요한 서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얼마까지 받을 수 있는지 간단하게 설명을 듣고 마음에 들면 그렇게 진행을 하는 방식입니다.
본인이 금융상품에 대해서 잘 안 다면 굳이 신청하지 않아도 되지만 잘 모른다면 도움을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업체 상담
정부에서는 서민들을 위해서 여러가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모든 분들이 다 이를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자격조건이 있기 때문에 내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모든 지원정책을 다 체크해봤는데 신청할 수 있는 게 하나도 없을 경우엔 어쩔 수 없이 대부업으로 진행을 해야합니다.
대부업체의 경우 신청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데 전화로 요청해도 되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해도 됩니다.
얼마가 필요한지 말하고 간단하게 개인정보 확인 후 문제가 없으면 당일에도 바로 입금이 됩니다.
돈에 있어서는 가장 빠른 곳이며 편리한만큼 이자가 비쌉니다.
최대 연 20% 이내로 진행이 되는데 동네에 있는 이상한 개인사무실들은 절대로 가면 안 됩니다.
그런 사무실은 연 20% 이내가 아니라 연 수백퍼센트는 돈을 떼어갑니다.
길거리에 있는 아무 명함이나 들고 찾아갔다가는 뒷통수 씨게 맞을 수 있으니 빌리려면 그냥 유명한 업체에 전화해서 빌리는 게 훨씬 낫습니다.
동네에 있는 사무실은 대부업체에서 모두 거절을 당했을때 찾아가는 최후의 수단이라고 보면 됩니다.
“서민통합지원센터 채무조정과 대출까지”에 한개의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