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정책자금지원센터 대출 알아보니

소상공인정책자금지원센터라는 곳에서 컨설팅을 해준다고 하네요.

돈이 필요해서 알아보다가 어찌어찌 그쪽으로 흘러가게 되었는데 대출을 연결해주는 모양입니다.

근데 정책지원금을 받게 해준다고 하면서 대신 수수료를 떼간다고 해서 그냥 거절했습니다.

아마도 정부지원금을 어떻게 빌려야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여러가지 컨설팅을 해주고 비용을 받는 것 같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신청하시고 굳이 그럴 필요없는 분들은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정부에서 서민들이 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을 직접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미 운영중이기 때문입니다.

정부24라고 들어보셨는지 모르겠는데 여기에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 후 보조금24로 들어가면 본인이 신청할 수 있는 대출이나 기타 지원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코로나에 걸리고나서 생활지원금 신청하는 것도 정부24(https://www.gov.kr/)에서 했는데 아마 온라인으로 신청하신 분들 많을 겁니다.

정부24에 들어가서 로그인 후 보조금24로 들어가시면 내가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나옵니다.

목록에서 딱히 이용하고 싶은 지원이 없다면 간편찾기를 클릭해서 우리집에 맞는 보조금이나 소상공인을 위한 보조금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남양주에 거주하고 있어서 남양주시의 지역혜택을 직접 찾아봤었는데 생년월일과 소득구간, 무주택세대로 조회를 했더니 총 65개의 지원정책이 나왔습니다.

고졸 후 학습자 장학금,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공급, 신용보증지원, 형사 피의자·피고인 무료변호, 무료 소송대리 서비스, 맞춤대출서비스까지 다양한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맞춤대출서비스는 서민금융진흥원으로 연결이 되었는데 나라에서 주는 지원금 말고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이란?

수백여가지의 대출상품들 중에서 본인에게 어울리는 대출을 소개해주는 제도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이나 홈페이지(https://loan.kinfa.or.kr/)에 들어가셔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직접 찾아가긴 힘드니 앱이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하시는 것이 더 빠르고 편합니다.

이 역시나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할때 비밀번호 설정시 숫자+영어+특수문자 요렇게 다 입력하라고 해서 좀 귀찮긴 하더군요.

아무튼 로그인 후 ‘맞춤대출 신청’을 누르면 수많은 금융사와 햇살론, 사잇돌 등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조회정보를 제공하도록 나옵니다.

그리고 추가정보로 자금의 용도와 현재 주거종류, 소유형태, 차량소유, 연소득, 타 보증재단 대출여부, 워크아웃 또는 개인회생 여부 등 체크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맞게 다 체크하신 후 조회를 누르면 추천상품 목록이 나옵니다.

저는 한도 3천만원으로 검색을 해봤는데 IBK저축은행의 사업자 햇살론이 가장 먼저 떴습니다.

최대 5천만원 한도로 빌릴 수 있고 평균금리가 연 8.30%으로 나오더군요.

그 다음으로는 하나은행 새희망홀씨Ⅱ, 국민은행 새희망홀씨Ⅱ, KB행복드림론, 전북은행 JB통합신용대출, 신한카드 즉시대출 등등이 나왔습니다.

전북은행의 JB통합신용대출은 한도가 7천만원으로 꽤 높았지만 대신 평균금리도 연 10.62%로 높은 편이어서 좀 애매했습니다.

금액은 한국캐피탈의 다이렉트론이 최대 1억원으로 높았네요.

대신 캐피탈이라서 그런가 금리가 연 15.32%로 나오더군요.

그 외에 예가람저축은행의 예스론이 소액자금으로 400만원을 빌릴 수 있다고 나왔고 OK저축은행이나 BNK부산은행의 BNK서민금융서민금융통합대출도 있었습니다.

2금융권보다는 역시 은행이 금리는 괜찮았는데 승인이 날지는 직접 신청해봐야하니 일단은 리스트업 해놨습니다.

조회해보고 나서 느낀 점은 역시나 싸고 좋은 대출상품은 서민이 이용하기에 쉽지 않다는 거였습니다.

이래서 소상공인정책자금지원센터 같은 곳들이 나오고 뭔가 저금리를 찾아주는 업체들이 생기는 모양입니다.

내년에는 금리가 더 오른다는데 대출도 그러면 더 힘들어질 것 같으니 필요한 자금이 있다면 미리미리 빌려두시기 바랍니다.

무직자 비상금대출 당일이나 토요일 가능한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