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직장인 통대환 퍼스트금융 신청에 대한 이야기를 해봅니다.
기존에 채무가 많은 분들은 매달 내야하는 이자도 어마어마할 겁니다.
조기상환을 목표로 열심히 일해봤자 경기불황에 물가상승에 고금리까지 겹치면서 버는 돈은 똑같은데 쓰는 돈만 점점 많아지는 기형적인 구조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3~4년전만 해도 장을 보면 한 5만원쯤 나왔던 게 요즘은 똑같은 물건을 사는데도 7만원이 넘게 나오는 상황입니다.
동네 칼국수집 4천원짜리가 3년만에 7천원으로 오르고 바깥에서 술도 못 마시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로또가 터지지 않는 이상 채무를 조기에 상환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대신 모든 채무를 좀 더 낮은 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은 있죠.
통대환이라고 하는데 모든 채무를 하나의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서 이자도 줄이고 대출도 1건으로 줄이는 방법을 말합니다.
대출 건수를 1개로 줄이고 저금리로 갈아타게 되면 1차적으로 이자가 줄어들고 그로 인해 내가 갚아야 할 돈도 줄어듭니다.
2차적으로는 신용점수가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신용점수가 상승하게 되면 추후 금리인하요구권을 써서 추가로 이자르 낮출 수 있고 추가자금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부채를 모두 상환하고 저금리로 신규 대출을 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러한 대환자금을 이용할때는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4대보험에 최소 6개월이상 가입한 분이어야 한다는 점인데 4대보험을 납부한다는 것은 꾸준한 소득이 있다는 뜻이니 그만큼 성실하게 상환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금융권에서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게 4대보험 가입 여부이고 기간입니다.
두번째는 최소 연 2천만원이상의 소득이며 이는 건보료상의 자료를 토대로 체크합니다.
이보다 약간 더 낮은 금액도 4대보험에 얼마나 오래 가입해있는지를 보고 승인 받는 경우가 있으니 일단은 한도를 조회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세번째는 연소득 대비하여 부채비율이 250% 미만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꾸준한 소득이 있어도 채무가 너무 과도하면 이를 상환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과도한 채무는 신청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신용회복이나 개인회생 쪽으로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네번째는 1년 이내에 연체이력이 없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대출을 진행해주는 업체에서는 연체이력이 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체크합니다.
연체를 한 이력이 있다는 것은 나중에도 연체를 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신용카드나 휴대폰 요금도 절대로 연체는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직장인 통대환 퍼스트금융
온라인으로 상담을 요청하면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확인한 후 신용점수와 연체이력 등을 확인합니다.
이후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등의 서류를 준비하여 심사를 진행한 뒤에 진행이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면 대출금이 지급되고 이를 가지고 기존의 대출을 상환한 후 신용상태를 개선시킵니다.
그리고 신규대출을 받도록 진행이 되는 방식으로 운영이 됩니다.
여기서 약간 달라지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대략 이런 방식으로 운영이 되는구나 참고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부채가 7천만원 가까이 되는 30대 후반의 직장인이 대환대출을 받아서 이자를 줄인 사례가 있었는데 매달 200만원가까이 돈을 내고 있었던 그 분은 채무를 통합하여 월 납입금을 대략 55만원정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부채가 크면 클수록 줄어드는 금액의 단위가 커지니 대환서비스가 필요한 분들은 근로자 저금리대출 홈페이지를 통해 궁금한 내용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