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영업시간 관련 정보입니다.
해지환급금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서 상담원에게 한번 물어본 적이 있습니다.
얼마 되지가 않아서 그냥 놔뒀었는데 지금은 또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네요.
통합센터 번호는 1588-3114 입니다.
해외에서 연락할때는 +82-2-900-3114로 연락하면 됩니다.
이메일 상담을 통해서 문의하는 방법도 있는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간단한 본인인증 또는 로그인 후 메일로 상담내용을 보낼 수 있습니다.
상담 내용을 작성해서 보내면 답변 결과를 이메일로 보내주니 내용이 복잡하거나 전화로 물어보기 애매한 경우 이메일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보험금을 청구하려고 문의하는 경우가 있는데 요즘은 보통 소액건의 경우 앱을 통해서 접수합니다.
홈페이지에서 PC로 접수하는 방법이 있고 앱을 통해서 접수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앱이 더 편했습니다.
자료는 사진으로 찍어서 바로 첨부하면 되고 청구는 2년이내에만 하면 되니까 예전에 못 받은 것도 다 확인해서 접수시키면 됩니다.
보험금 지급기간
보험금을 청구하면 별도의 조사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입금이 됩니다.
조사나 확인이 필요한 사안이면 10영업일 이내에 지급이 원칙이지만 내용에 따라서 기간이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간이 길어지면 그만큼의 지연수수료를 더 지급한다고 합니다.
저는 3일째에 바로 받았었습니다.
청구하는 방법 중에 직접 방문과 우편을 통한 접수, 팩스로 보내는 방법이 있는데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담당컨설턴트가 있으면 컨설턴트에게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담당 컨설턴트가 없는 경우라면 사고보험금 상담 전용 콜센터(1577-4118)로 문의하셔서 방문접수 서비스에 대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방문시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가셔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 신청방법
내가 가입한 보험상품을 담보로 해서 돈을 빌리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신용에 문제가 생기지 않으므로 이를 이용하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현재 해지를 하면 받을 수 있는 환급금을 담보로 해서 빌리기 때문에 내가 납부한 금액보다 더 적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지환급금이 없거나 적으면 신청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신청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서 할 수 있으며 로그인 후 진행을 할때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상품을 해약이 아닌 계약철회로 진행하고 싶은 경우는 계약자가 보험증권을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철회를 해야합니다.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을 초과한 계약은 철회가 불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전화를 통해서 가입한 경우 계약자의 나이가 만 65세 이상인 계약은 45일까지 철회가 가능하고 그 외엔 30일까지입니다.
그 외에는 계약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는 타 보험사에서 장기저축상품을 가입할때 컨설턴트가 과장된 표현을 쓴 부분이 적혀있어서 그걸 토대로 철회를 요청한 적이 있습니다.
ARS 서비스 안내
- 삼성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3114
- 대출 상담센터 : 1577-7272, 1599-9800
- 퇴직연금 상담 : 1588-3115
- 사고보험금 상담 : 1577-4118
- 다이렉트보험 상담 : 080-789-3300
- 장애인 전용 : 1899-3311
상담사 연결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ARS 서비스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이용할 수 있고 365일 가능합니다.
보험료 납입사항 조회는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통화요금은 일반전화시 3분당 39원이 부과(시내요금)되면 휴대폰이나 인터넷전화시에는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궁금한 내용은 홈페이지 고객포털에 나와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불편/민원사항 접수나 칭찬접수 모두 고객포털에서 할 수 있습니다.
보험가입은 다이렉트로 보다 저렴하게 진행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