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올저축은행 FI햇살론
- 금리 : 연 8 ~ 11.5%
- 한도 : 최대 2천만원 (생계자금)
- 기간 : 3년 또는 5년
- 대상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고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인 자
직장인은 3개월 이상 근무중이어야 하고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금리는 변동으로 3, 6, 12개월이 변동주기입니다.
기타수수료는 생계자금이 연 2%이고 취약계층은 연 1%가 추가됩니다.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을 위한 서민전용대출 상품이며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2. 다올저축은행 FI비상금 자동대출
- 금리 : 연 5.90 ~ 18.61%
- 한도 : 100 ~ 500만원
- 기간 : 36개월 이내
- 대상 : 만 32세 이상 소득있는 고객으로 신용점수(NICE기준) 560점 이상인 자
서류제출 필요없이 신분증과 공동인증서로 진행할 수 있는 간편 상품입니다.
대출을 실행할때 경절된 금리가 고정으로 약정기간동안 적용되기 때문에 금리가 낮을때 신청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별도의 준비서류가 없다는 특징이 있으며 목돈이 급하게 필요할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FI신용대출
- 금리 : 연 5.90 ~ 19.90%
- 한도 : 100만원 ~ 1억원
- 기간 : 최장 120개월
- 대상 : 직장인이나 프리랜서로 신용점수(NICE기준) 560점 이상인 자
신분증과 소득 및 재직증빙서류를 필요로 하는 상품입니다.
직장인이나 프리랜서는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고 자영업자는 최대 3천만원에 최저 한도도 연 13.11%로 적용됩니다.
주부님은 최대 500만원까지이고 금리는 연 12.46 ~ 17.27%가 적용됩니다.
4. 세이빙론
- 금리 : 연 18.48 ~ 19.90%
- 한도 : 100만원 ~ 1500만원
- 기간 : 60개월 이내
- 대상 : 만 19세 ~ 만 35세의 청년, 신용점수(NICE기준) 560점 이상인 자
아르바이트 중인 청년들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신분증과 소득 및 재직증빙서류가 필요하며 고정금리로 진행이 됩니다.
직업이나 나이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상품들이 다르며 보시면 알겠지만 직장인의 경우 가장 조건이 괜찮게 나옵니다.
주부님이 한도도 가장 낮고 이율도 별로인데 그나마 아르바이트생은 최대 1500만원까지 나오기 때문에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경우 비상금 말고 세이빙론으로 신청하는 것이 더 유리해보입니다.
대출XX 직거래 업체
대출은 많이 받다보면 익숙해지고 패턴이 보입니다.
노하우가 생기지만 대신 빚도 그만큼 늘어나기 때문에 알아도 더 나은 선택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처음부터 알았더라면 더 조건 괜찮은데서 빌렸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죠.
그래서 돈은 처음 빌릴때 이것저것 잘 따져보고 빌려야합니다.
채무가 쌓이기 시작하면 점점 빌릴 수 있는 금융사들이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은행에서 빌리고 그 다음에는 저축은행이나 캐피탈, 카드사로 넘어가고 여기서도 채무가 꽉 차면 그 다음은 대부업체로 넘어갑니다.
중복으로 여기저기 빚이 쌓이는 것인데 대부업체에서도 빚이 쌓이면 그 이후에는 개인돈이나 동네사무실로 넘어가는 수순입니다.
요즘은 대출XX 같은 직거래 홈페이지들이 많이 나와있어서 자기가 사는 동네사무실을 검색하거나 아니면 다른 지역이라도 비대면으로 대출을 받곤 합니다.
저도 그런 업체들 만나서 돈을 빌려본 적이 있는데 그리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만나면 어떻게 계약을 하는지 조건은 어떤지 물어보는 분들이 많은데 내가 쓰는 스마트폰이 철저하게 해부당한다고 보면 됩니다.
전화번호부 목록부터 시작해서 문자내역, 인터넷 검색기록까지 싹 다 찾아봅니다.
전화통화 내역도 확인하고 그래서 지인들 연락처도 다 따가고 결국은 30만원 빌려주는 게 끝입니다.
금액만 적은 게 아니라 30만원 빌려주고 일주일 뒤에 50만원으로 갚으라고 합니다.
사무실들 겪어보면 진짜 산와머니나 러시앤캐시 같은 업체들이 얼마나 신사적이고 좋은 곳인지 절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