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페이누리집 홈페이지 상상페이벡 신청 안내입니다.
정부는 서민들의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계속 운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서민들의 소비가 살아나야 소상공인들도 살아날 수 있기 때문에 민생회복 소비쿠폰도 1차와 2차로 나눠서 지급하고 있고 이번에는 상생페이백이라는 정책도 시행하고 있는데요.
상생페이백이란 2024년의 월평균 카드사용액보다 2025년 카드사용액이 더 많으면 증가한 사용액의 20%를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주는 사업입니다.
2024년의 월평균 카드사용액과 2025년 9월에서 11월 사이의 카드사용액을 비교해서 더 많이 쓴 금액을 페이백해주는 방식이며 개인이 소유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사용액을 자동으로 합산해서 지급해주니 신청만 하면 내가 따로 사용액을 합산해서 접수하거나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청 대상자
신청은 2024년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실적이 있는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 및 외국인이며 200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이면 자격조건이 됩니다.
사용 실적이 있으면 올해 9~11월의 카드사용액과 비교해서 올해 더 많이 썼으면 많이 쓴 금액의 20%를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주고 작년에 비해 사용액이 더 많지 않으면 페이백은 받지 못하는 방식입니다.
어차피 사용액 합산은 알아서 처리가 되니 일단 신청만 하고 열심히 카드를 사용하면 되는데 작년에 카드를 너무 많이 써서 그보다 올해 더 많이 쓰는 게 불가능하다면 차라리 다른 가족의 카드를 같이 사용해서 한쪽으로 페이백을 받을 수 있게끔 몰아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페이백을 무한정 다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고 커트라인이 정해져 있으니 이건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상상페이벡 지급 금액
상생페이백은 2024년 월평균 카드사용액 대비 9~11월 증가분의 20%를 환급해주는 사업이지만 월 최대 한도는 10만원으로 정해져있습니다.
3개월간 총 30만원까지가 최대이며 이를 현금이 아닌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페이백만 믿고 무지성 소비를 감행하시면 안 됩니다.
월 최대 페이백 한도가 10만원이니 작년보다 카드사용액이 50만원을 초과하면 그 이상은 일부러 더 사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월 최대 한도가 정해져있으니 매달 나눠서 잘 사용하셔야 합니다.
상생페이누리집 홈페이지 신청 기간
신청은 11월 30일 자정까지이며 매달 신청할 필요없이 딱 한 번만 신청해도 됩니다.
11월 30일까지만 신청하시면 페이백을 받을 수 있고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하시는 게 가장 쉽고 빠른데 온라인 신청은 상생페이백.kr 홈페이지를 통해서 본인인증 후 접수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페이백 신청하기 버튼이 있으니 그걸 눌러서 신청하시면 되고 신청이 완료되면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있는 페이백 및 소비복권 조회하기를 눌러서 누적카드사용액과 페이백 금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사용액이 이상하다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고객센터를 통해 궁금한 내용 확인하시면 되고 홈페이지 내에 있는 상생페이백 챗봇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상생페이누리집 홈페이지 상상페이벡 신청 관련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드렸는데 카드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신청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