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신용카드 이야기를 해보죠

신용회복위원회 신용카드 이야기를 해봅니다.

카드가 있으면 일단 할부를 쓸 수 있고 당장 현금이 없어도 결제가 가능해서 편합니다.

그래서 사회초년생이 되면 무조건 카드 한 장씩은 만들고 이를 쓰다가 나중에는 여러장 만들어서 돌아가면서 씁니다.

저도 처음 회사에 들어갔을때 바로 은행에 달려가서 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설계사를 통해서 만드는 방법을 몰라 그냥 은행에 가서 만들어달라고 했더니 바로 발급해주더군요.

처음 한도 200만원짜리를 만들어서 그걸로 찔끔찔끔 쓰다보니 익숙해져서 나중에는 200만원 꽉 채워서 쓰고 월급날이 가까워지면 한도 초과가 나오길 반복했습니다.

리볼빙으로 카드값을 다음달로 미루고 또 추가로 카드를 받아서 쓰다가 결국은 카드빚 땜에 연체되고 독촉에 시달렸었습니다.

돈을 버는 건 어려운데 카드를 긁는 건 엄청 쉽다보니 빚은 정말로 순식간에 불어났습니다.

여자를 만나면서 돈을 쓰기 시작하면서 연체가 시작된 건데 결국은 채무조정으로 상환날짜를 미루며 독촉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채무조정을 받아 본 사람들은 아시겠지만 처음 독촉에서 벗어나게되면 그동안 마음속으로 계속 쌓아왔던 걱정이 싹 날아가는 느낌을 받습니다.

하지만 그도 잠시뿐이지 매달 변제금을 상환하다보면 이거 언제 끝나나 싶고 끝없는 지옥에 빠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사람이 원래 그런건지 제가 이기적이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카드라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죠.

그렇게 변제금을 꾸준히 상환하다보면 신복위에서 드디어 좋은 소식을 얻을 수 있는 때가 옵니다.

변제금을 24개월 이상 상환하면 소액의 카드를 발급해준다는 소식 말입니다.


신용회복중 햇살론 신청 요건을 알아보니


신용회복위원회 신용카드 발급

채무조정을 확정하고서 월 변제금을 24개월 이상 연체없이 잘 상환하면 비록 소액이지만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됩니다.

kb국민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서 성실상환자들에게 카드를 발급해주는 것입니다.

현금서비스 기능이 제한되어 있고 한도는 50만원이지만 일단 카드를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숨통이 트일 겁니다.

대신 KB국민카드사를 통해서 발급받기 때문에 해당 카드사에 채무가 있는 경우에는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한도가 50만원이라서 시큰둥한 분들도 있을텐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연체없이 카드값을 잘 상환하고 꾸준히 이용하면 추후에는 햇살론카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햇살론카드는 한도가 최대 200만원이며 다양한 카드사를 통해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때부터는 더 큰 금액까지도 긁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쓰는 이유는 내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함인데 편리하다는 이유로만 쓰는 게 아니라 카드를 먼저 쓰고 그 뒤에 카드값을 갚으면 본인의 신용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약속한대로 돈을 갚았다는 것이 증명되는 것이기 때문에 카드만 연체없이 잘 사용해도 충분히 신용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금으로 소비를 하지 말고 카드를 쓰라는 말도 있습니다.

카드값때문에 채무조정을 하고 있는 사람한테 또 카드를 준다는 게 이상하긴 했지만 이걸 써야 신용에 좋아진다고 하니까 그때부터는 일부러라도 더 쓰게 되더군요.

대신 현금으로 소비를 할때보다 좀 더 소비에 과감해진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내가 얼마를 썼구나 계속 인식하고 있으면 아무래도 소비에 민감해지는데 카드를 쓰다보면 소비에 둔감해져서 지출에 과감해진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그래서 더 주의해가며 이용해야 합니다.

채무를 다 상환하려면 너무나 긴 시간이 남아있기 때문에 짜증은 나지만 카드도 만들어주고 소액으로 대출도 신청할 수 있게 신복위에서 도와주는 게 있어서 어느 정도는 숨통이 트이는 것 같습니다.

비상금대출 중복 승인 받았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싹 정리해 드림

토스 후불결제 연체, 한도, 사용처, 배민, 현금화 등등

1 thought on “신용회복위원회 신용카드 이야기를 해보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