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 범칙금 경찰 문자 다들 조심하세요

182 범칙금 경찰 문자 받으셨다면 다들 조심하세요.

최근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피싱 문제 메시지가 꾸준히 발견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공공기관의 발신번호까지 사칭해서 문자를 보내고 있는데 182 번호로 왔으니까 당연히 경찰민원콜센터인 줄 알고 낚이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범칙금 내역은 경찰청교통민원24(efine.go.kr) 홈페이지나 교통민원24(이파인) 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며 그 외의 다른 이상한 주소들은 모두 피싱입니다.

문자에 보면 말도 안 되는 이상한 조합의 도메인 주소 링크가 찍혀있을텐데 그걸 누르시면 피싱사이트로 이동하고 악성코드를 내 스마트폰에 설치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문자로 오는 링크는 절대 클릭하시면 안 됩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악성코드가 내 스마트폰에 깔리는 순간 내 스마트폰은 나의 통제를 벗어나서 사기꾼 일당들의 폰으로 바뀝니다.

스마트폰 악성코드 주의

사기꾼 일당이 내 스마트폰에 악성코드 앱을 설치하는 이유는 내 폰에 있는 정보를 탈취함도 있지만 내가 전화하는 모든 통화를 사기꾼 일당이 가로챌 수 있다는 게 가장 무서운 점입니다.

일단 악성코드를 스마트폰에 깔아놓고 난 후 어느날 갑자기 경찰서에 전화가 걸려옵니다.

당연히 내 휴대폰에는 112라고 찍혀있으니 이를 믿을 수 밖에 없습니다.

내 자녀 혹은 배우자가 경찰서에 끌려와있다고 상황을 만들거나 아니면 현재 나의 가족이나 지인이 사고를 당해서 병원에 있다고 하면서 합의금 또는 수술비를 입금해야 한다고 사기를 칠 수 있습니다.

경찰서에서는 지금 합의를 안 하면 구속수사를 하게되고 상황이 많이 어려워질 수 있다는 식으로 상황을 몰아갈 거고 병원이라면 지금 당장 수술을 진행해야 살 수 있다는 식으로 병원비를 입금하도록 상황을 만들 겁니다.



내 휴대폰에는 경찰서 번호가 112로 찍혀있으니 이를 의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게 내 돈을 털어가고 이후 잠수를 타는 식인데 내가 걸려온 전화를 확인하려고 진짜 112에 전화를 걸어도 이미 내 폰은 악성코드가 깔려있기 때문에 112에 전화를 걸어도 119에 전화를 걸어도 모두 사기꾼 일당 사무실로 전화가 가도록 셋팅이 끝나있는 상태가 됩니다.

그러면 사기꾼 일당이 그 전화까지 가로채서 전화하신 분은 저희 경찰서 수사관님이 맞으시다고 자기들끼리 확인까지 해주고 상황을 더 완벽하게 꾸밉니다.

그러니 만약에 문자로 이상한 링크가 찍혀있다면 절대 이를 클릭하지 마시고 만약에 클릭해서 앱을 설치했다면 그 다음에는 스마트폰 전원을 아예 꺼놓으신 후 가까운 경찰서에 방문해서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182 범칙금 경찰 문자

가뜩이나 경기가 어려운 마당에 이런 피싱 문자까지 하루가 멀다하고 날라오니 민심만 더욱 흉흉해지는 것 같습니다.

거리에 누가 말을 걸면 도쟁이라고 생각해서 아예 무시하는 경우도 많고 잠깐 여기 서명 좀 해달라고 하면 사이비라고 생각해서 눈을 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이를 데리고 식당에 들어가면 맘충 소리를 들을까봐 신경쓰이고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때면 혹시라도 성추행으로 신고를 당할까봐 스마트폰도 제대로 꺼내지 못 하고 손도 아래로 못 내리는 시기인데 불과 20년전만해도 이러지 않았던 세상이 어쩌다가 이렇게까지 바뀐건지 모르겠습니다.



다같이 잘 살았으면 좋겠는데 언제쯤 그런 세상이 올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근로자 대상 안심대출 저금리 금융센터 안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