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에게 승인을 잘 해주는 업체로 오케이파이낸셜대부 포함 19곳이 선정되었습니다.
정부는 저신용자에게 대출을 잘 해주는 우수 대부업자를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선정하고 그들에게 여러 특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민들이 힘들어하니까 신용이 낮은 서민한테도 돈을 잘 빌려주면 특혜를 제공해주겠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우수 대부업자를 선정해서 발표하고 있고 작년 하반기에는 기존의 우수 업자들도 대거 탈락하는 이변이 발생했습니다.
대부업하면 가장 유명했던 리드코프와 바로바로론이 우수 대부업자에서 탈락했고 스타크레디트나 앤알캐피탈, 넥스전파이낸스, 유아이크레디트, 유미캐피탈대부도 모두 탈락했습니다.
이는 정부의 지원보다는 연체율을 더 낮추는데 주력하겠다는 의미이며 해당 7개 업체들은 그만큼 심사가 많이 까다로워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신 하반기에 선정된 19개 업체들은 그만큼 대출을 받기 쉽다는 의미이니 돈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19개 업체를 통해서 대출심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우수 대부업체 19개
- 오케이파이낸셜대부
- 태강대부
- 안전대부
- 밀리언캐쉬대부
- 에이원대부캐피탈
- 골든캐피탈대부
- 케이엠파이낸셜서비스대부
- 옐로우캐피탈대부
- 엠에스아이대부
- 엘하비스트대부
- 아이앤유크레디트대부
- 테크메이트코리아대부
- 미래크레디트대부
- 어드벤스대부
- 엔씨파이낸스대부
- 써니캐피탈대부
- 티플레인대부
- 에이치앤에이치파이낸셜대부
- 에이피엘파이낸셜대부
위의 19개 업체 중에서 저신용자에게 신용대출을 잘 공급해주는 곳은 2024년 상반기에도 우수업체 자격을 유지하게 될 것이고 연체율을 낮추기 위해 저신용자 심사를 빡세게 강화하는 곳은 우수업체 자격을 유지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9개 업체에 선정되지 않았지만 저신용자에게 돈을 잘 빌려주는 다른 업체가 있다면 새롭게 우수업체로 등록될 수도 있으니 소비자들은 계속 지켜보면서 어떤 업체들이 선정되었는지 잘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제는 예전처럼 티비에 자주 나왔던 돈 많은 업체들이 돈을 잘 빌려주는 게 아니라 우수 업체로 선정된 곳들이 잘 빌려주는 시스템이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받아서 투자하지 마세요
인생 거꾸로가는 방법 중 하나가 대출 이빠이 땡겨서 그걸로 한 판 승부를 보는 방식입니다.
어차피 인생 더 나아질 것 같지는 않고 뭔가 이쯤에서 영혼의 맞다이를 땡겨야겠다는 생각으로 대출을 최대한 다 받은 후 그걸로 투자를 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저도 그 중 하나인데 뭔가 꿈도 괜찮았고 지금 자리도 괜찮은 것 같아서 대출을 다 받아서 과감하게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많으면 수십배까지 먹을 수 있으니 장미빛 미래만 그리면서 과감하게 남자의 승부를 해봤는데 결국은 다 잃고 빚만 고스란히 떠안게 되었습니다.
순식간에 수천만원의 빛이 생겨버린 건데 내가 지금 꿈을 꾸는 건가 싶더군요ㅎㅎ
이거 뭐 개인파산이라도 받아야하나 생각했는데 알아보니 개인회생이나 파산은 절차가 까다롭고 자격조건도 있어서 아무나 할 수 없는 방식이었습니다.
저같은 얼탱이들은 최대한 할 수 있는 게 신용회복위원회에서 개인워크아웃이나 받는 건데 이거는 결국 내가 갚아야 할 돈을 10년 이상 장기로 나눠서 갚는거라 결국은 빚을 탕감하는 방식이 아닙니다.
그나마 기간을 길게 늘려서 열심히 일하면 충분히 갚을 수 있도록 해주는 건데 뭐 이게 어디냐는 생각으로 지금은 열심히 빚을 나눠서 갚고 있는 중입니다.
티비에 보면 개인파산을 해서 수십억원의 빚을 다 탕감받은 연예인이라고 나오는데 그것도 연예인처럼 돈을 잘 버는 사람들이나 가능한 방식이더군요.
아무튼 저는 오늘도 개미처럼 열심히 일해서 대출빚을 열심히 갚아나가고 있는데 저처럼 무식하게 투자하는 분은 없으셨으면 합니다.
아, 물론 그 투자에서 제가 이겼으면 지금쯤 서울에 아파트 한 채는 가지고 있을텐데라는 생각은 종종 하긴 합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