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앤캐시 무직자 모바일대출 이자 관련해서 요즘 상황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신용점수 642점에 햇살론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기대출이 4천만원 이상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자영업자이지만 현재는 수익이 막혀있는 무직 상태이고 작년도 수입내역도 거의 전무한 상황입니다.
취직은 계속 알아보고 있지만 나이가 많아서 다 커트당하고 있고 이번에 새로 입주하는 아파트에서 사람을 구한다길래 그쪽으로 면접보러 내일 갈 생각입니다.
일자리가 구해지면 다시 대출 심사를 보려고 하는데 일단 무직인 상태에서 모바일로 300만원을 빌려보고자 알아봤는데 러쉬앤캐시는 지금 대부업 사업을 다 접었다고 하더군요.
돈을 빌리려면 ok저축은행으로 문의해야 한다고 하길래 여기도 좀 심사가 쉬울까 하는 생각으로 상담을 받아봤고 결국은 거절을 당했습니다.
대부업을 하다가 저축은행으로 옮겼다고 해서 돈 빌리는 것도 쉽지 않을까 했는데 그냥 저축은행 커트라인 그대로이고 심사도 어려워서 다 거절을 당했습니다.
소득서류부터 더 챙겨서 심사를 넣어야하니 저같은 무직자는 아예 엄두도 못 내겠더군요.
그냥 예전에 돈 빌렸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도 쉽게 빌릴 수 있을 줄 알았더니 대부업을 종료했다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돈 필요해서 심사 넣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다른 업체를 알아보셔야 할 겁니다.
승인 잘 나오는 업체
작년 하반기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자는 총 19곳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우수 대부업자라 함은 저신용자에게 대출을 많이 공급해주는 곳을 말하며 그만큼 심사가 쉽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원래 저신용자에겐 연체율이 높아질 위험성 때문에 돈을 잘 빌려주지 않지만 정부에서 우수업체엔 여러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에 이를 위해 심사를 좀 쉽게 해주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그런 업체가 국내에 총 19곳이 있다는 의미이며 심사가 쉬운 업체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 태강대부
- 밀리언캐쉬대부
- 에이원대부캐피탈
- 안전대부
- 옐로우캐피탈대부
- 엠에스아이대부
- 미래크레디트대부
- 써니캐피탈대부
- 엘하비스트대부
- 골든캐피탈대부
- 오케이파이낸셜대부
- 어드벤스대부
- 테크메이트코리아대부
- 티플레인대부
- 엔씨파이낸스대부
- 아이앤유크레디트대부
- 케이엠파이낸셜서비스대부
- 에이치앤에이치파이낸셜대부
- 에이피엘파이낸셜대부
우수업체들은 상대적으로 다른 대부업체에 비해 승인이 잘 나오는 곳이니 돈이 필요한 분들은 위의 업체를 통해서 심사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심사가 어려워진 업체
원래 우수업체에 선정되었다가 이번에 빠지게 된 곳도 있습니다.
리드코프를 비롯하여 바로크레디트, 스타크레디트, 앤알캐피탈, 넥스젠, 유미캐피탈, 유아이크레디트 등이 우수업체였다가 이번에 선정에서 취소된 7개의 업체입니다.
전에는 수월하게 빌릴 수 있었는데 이번에 거절이 나왔다면 심사가 어려워진 업체는 아닌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쩐지 다들 빡세졌다고 해서 왜 그런가 했더니만 업체들도 요즘 연체율 때문에 많이 몸을 사리는 모양입니다.
워낙에 연체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저신용자나 저소득층은 제외하고 상환에 문제가 없을 것 같은 신용이 확실한 사람들 위주로만 빌려준다고 하던데 서민들만 더 힘들어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러시앤캐시 무직자 모바일대출 이자 관련해서 아는 부분을 간단히 적어봤습니다.
월급이나 소득은 그대로인데 물가는 미친듯이 오르고 있고 금리상승에 부동산까지 어느 하나 쉬운 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더더욱 경기침체가 가속화될 전망이라고 하며 서민들의 삶이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하는데 뭐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안 잡힙니다.
일단은 면접 잘 보고 취업이 되면 그걸로 빚이나 열심히 갚아보려고 합니다.
빚이 점점 불어나고 있어서 이젠 더 이상 빌릴데도 없고 아껴가며 어떻게든 버텨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