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블대부중개 어떤 업체인지 물어보는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카페에 글이 올라오면 답변 확인하고 제가 아는 내용이 있으면 저도 좀 달아주고 뭐 그렇게 활동중입니다.
운영자한테 받아먹는 건 없지만 아는 사람이라 가끔 한번씩 만나서 술 마시고 뭐 그 정도의 인맥입니다.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2금융권이냐 어떠냐 물어보는데 2금융권은 아닙니다.
대부업등록번호가 있으면 대부업체로 분류되며 홈페이지에 가보면 대부중개업으로 등록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중개업은 돈이 필요한 사람들이 연락을 해올 경우 그 사람의 신용에 대해 확인하고 현재 상황에서 빌릴 수 있는 업체로 연결을 시켜줍니다.
어떤 업체로 연결이 될지는 개개인마다 다릅니다.
저축은행에 승인 잘 되는 상품이 나왔으면 그쪽으로 연결을 시켜줄 수도 있고 요즘 신규를 받는 대부업체가 있으면 그쪽으로 연결을 시켜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2금융권으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소리를 듣고 여기가 2금융권이냐고 되묻는 글이 종종 올라오는데 중개를 해주는 곳이라고 보면 됩니다.
무직자 특판 가능하다는데?
세상에 누구나 다 빌려주는 금융사는 없습니다.
조건을 다 확인하고 빌려주는 게 기본이며 연결시켜준 분들 중에서 무직자였는데 심사에 통과한 사람이 있다면 무직자도 특판으로 가능하다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기대출이 있더라도 현재 연체 중만 아니라면 가능하다고 나와있고 자세한 내용은 카톡이나 전화상담으로 문의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상담을 받아보면 아시겠지만 100% 가능하다는 아니고 개개인에 따라서 가능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어떤 분은 지금 당장 소득이 없지만 기존에 직장생활을 해서 그 기록이 남아있기에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에서 대출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대출을 한번도 쓰지 않았던 무직자는 아예 신용기록 자체가 남아있지 않으니 오히려 대출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신용카드도 안 만들었고 대출도 안 받았다고 해서 신용이 좋은 게 아닙니다.
오히려 카드도 좀 긁고 대출도 여기저기 받고 그러다가 잘 갚은 사람들이 신용점수는 더 높게 나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 사람들은 아예 신용관리를 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고 금융사에서는 낮은 점수를 부여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신용이 괜찮다고 하는 사람들 중에서 거절을 당하는 경우가 있고 오히려 기대출이 좀 있는 분들 중에 추가로 대출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건 심사를 넣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궁금하다면 상담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수료 문제
직접 이용한 분이 글을 올린건지는 모르겠지만 수수료로 20%를 달라고 했다는 내용이 적혀있었습니다.
따블대부중개 홈페이지 하단에 보면 연 20% 이내이고 대출중개수수료는 없음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 것은 불법이라 대출과 관련된 일체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고 나와있죠.
따라서 수수료를 내야한다고 말한다면 이를 이행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입니다.
이 점을 다시 한 번 확인하시던지 아니면 다른 업체를 이용하시던지 본인의 자유입니다.
실제로 수수료를 내야한다는 업체가 있어서 그걸 내고 돈을 빌린 후 해당 수수료만큼 갚지 않고 상환을 끝낸 경우도 있습니다.
연 20%가 넘는 이자도 지불할 사유가 없다고 보고 그걸 토대로 원금과 수수료만 내고 종결을 냈던 사건인데 법으로 정한 사유를 어기면 벌금부터 시작해서 영업정지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당하다 생각된다면 이의를 제기하면 되고 계약을 하지 말거나 아니면 정해진 이자만 내고 상환을 완료한 것으로 합의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