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란병원 종합검진센터에서 건강검진 신청을 했습니다.
5년전에 마지막으로 받았기 때문에 이번에 한번 받기로 했습니다.
별 생각없이 살다보면 이런 검진은 그냥 넘기게 됩니다.
그래서 아예 생각난 김에 바로 예약을 해버렸습니다.
문진표는 모바일로 작성하면 되고 유의사항은 문자로 상세하게 보내줍니다.
예약일 전에는 안내전화랑 문자가 오는데 모르는 번호가 찍혀있어서 그냥 넘겼더니 나중에 또 전화가 와서 알았습니다.
15771987 번호로 오면 이상한 광고가 아니라 안내전화이니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갈때는 종합검진센터로 찾아가시면 되고 접수 후 옷 갈아입고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내시경은 이번이 두번째였는데 역시나 수면내시경으로 했습니다.
위내시경이든 대장내시경이든 무수면으로 그냥 받는 분들은 정말 존경스러운 것 같습니다.
마취가 덜 되서 내시경이 들어오는 걸 그대로 느껴봤는데 진짜 미치겠더군요.
바로 손을 들어서 마취가 덜 되었다고 알려주니 한번 더 주사를 놔주셨는데 덕분에 바로 잠들 수 있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은 마취가 잘 안 된다고 주워들은 게 있습니다만 체질적으로 마취가 잘 안 되는건지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쨌거나 마취가 안 되었는데 뭔가 내시경을 밀어넣으려고 하는 게 느껴진다면 바로 손을 들어야합니다.
의사는 마취가 된 줄 알고 바로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기다리면 마취가 되겠거니 긴장한 상태로 옆으로 누워있는데 응꼬로 뭐가 쑤욱 들어와서 너무 놀랐었습니다.
배탈이 아주 심하게 난 것처럼 아랫배가 꾸물꾸물한 게 느껴지는데 뭔가 잘못되었다는 게 바로 느껴졌습니다.
다급하게 손을 들어서 마취가 되지 않았음을 알렸고 그제서야 다시 마취를 해줬습니다.
검사가 다 끝나고 정신을 슬슬 차리고 나서 설명을 들었는데 역시나 술을 줄이라고 하셨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 있는데 아주 심한 건 아니지만 계속 놔두면 점점 더 심해질거라고 경고를 했습니다.
살 빼라는 말은 지난번에도 이번에도 들었고 아무튼 용종없이 검사는 잘 끝났습니다.
끝나고 나와서 죽 한그릇 먹고 나왔는데 뭔가 먹으니 이제 좀 살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는 운동 좀 꾸준히 하고 살도 빼고 술도 줄여서 건강관리를 해야겠다 생각하지만 하루 지나면 다시 리셋되지 않을까 짐작해봅니다ㅋ
내시경 보험처리
국가에서 무료로 해주는 검진이 아니라 직접 돈을 내고 받은 내시경검사는 실비보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건 병원에 말을 하면 알아서 처리를 해주는 부분이고 청구할때 준비해야 할 서류들도 말을 하면 알아서 준비를 해줍니다.
저는 역류성식도염이 심해서 검진을 받으러 왔다가 의사가 내시경을 권유해서 검사를 한 걸로 예전에 처리했던 기억이 납니다.
의사분들이 전문가라서 어떻게 해야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십니다.
보험료청구는 금액대가 크지 않을 경우 앱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도 전에 메리츠화재 앱을 받아서 서류들 사진찍어서 첨부파일로 올리고 신청해서 받았었습니다.
용종을 떼면 그에 따라서 받는 보장도 달라진다고 하던데 저는 용종을 뗀 적이 없어서 금액은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거나 검사를 하러 방문하기 전에 어떤 서류들이 필요한지 앱을 받아서 내용 확인하시고 가면 검사를 받으러 간 당일에 서류들 다 받아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실비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이거는 꼭 가입을 해둬야합니다.
다른 보험은 필요가 없다고 해도 살면서 실비 하나는 꼭 있어야합니다.
실비는 온라인을 통해서도 가입이 가능하고 요즘은 홈페이지에서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