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튜브에서 대출업체 싹 쓸어버리는 영상이 올라와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중고차 대환대출을 알선하는 사무실에 쳐들어가서 까발리는 영상인데 진영민중고차 채널에 들어가면 더 자세한 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굿데이대부중개 업체에 들어가니까 유리창에 보이는 현수막 문구가 참 인상깊더군요.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의 사진이 붙어있고 그 옆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가 적혀있었습니다.
‘이 세상은 돈이 전부야 맛있는 음식, 이쁜 여자, 비싼 차, 넓은 집 뭐든 가질 수 있게 해주거든. 내가 속물같다고? 그렇게 생각한다면 맥도날드에서 평생 알바나 해.’
남의 성공은 반드시 이유가 있고 내 실패 또한 반드시 이유가 있다라는 문구도 있었는데 참 재밌네요.
아무튼 의정부에 있는 업체는 폐업처리가 되었다고 하는데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는 아닌지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를 돌려봐도 기록이 안 나옵니다.
그냥 이름만 만들어서 사무실 차리고 직원 돌려가면서 전화로 골라먹는 업체인 모양인가 했는데 보니까 상호가 다르더군요.
상호(법인명)는 채무통합론대부중개로 되어있었고 검색해보니 의정부시 금오동으로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직거래사이트에 보면 또 굿데이대부라는 업체가 나옵니다.
거기는 의정부에 있는 업체가 아니라 안양에 있는 업체입니다.
대출왕이란 사이트에서 주로 나오는 곳이고 비대면으로 여성직장인대출을 진행해주는 곳이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비록 주소지는 안양이지만 비대면으로 원데이론을 진행하는 곳이기 때문에 전국을 대상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1억원 이내에서 빌릴 수 있으니 원데이론이 필요한 분들은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면 바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동두천에는 스마일대부라는 이름으로 또 운영되고 있는 업체가 있던데 여기도 계속 공개되고 있더군요.
그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에 진영민중고차 채널 영상과 함께 더 자세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중개업 이용 시 주의사항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링크)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뭔가 모르는 내용이 있을때 여기에서 검색을 해보시면 보다 쉽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대부업체로 검색을 해보면 여러가지 내용들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대부중개업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대부중개업자는 대부업자로부터 중개수수료를 받을 수는 있어도 대부업체 이용자로부터 받아서는 안 된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이를 위반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고 써있습니다.
대부업체 이용자는 중개수수료를 중개업자가 요구하는 경우 거부할 수 있다고도 나옵니다.
아무리 좋은 조건으로 돈을 빌려준다고 하더라도 수수료를 요구할 수는 없는 겁니다.
따라서 수수료를 내가 건내준 경우 해당 업체에 직접 연락해서 이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수백만원의 수수료를 줬더라도 돌려달라고 하면 줘야합니다.
왜냐면 이를 위반할 시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기 때문입니다.
법이 굉장히 센 편이라 수백만원 그거 차라리 돌려주는 게 낫지 꿀꺽 하려다가는 벌금 쳐맞고 영업정지 걸리고 난리납니다.
그러니까 이걸 알고 연락하는 사람들에게는 군말없이 잘 돌려줍니다.
사무실에서 돈을 빌릴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개인에게 대부를 하는 경우 이자율은 연 20%가 최고한도입니다.
월이 아니라 1년에 20%입니다.
이걸 어기면 역시나 벌금 때려맞기 때문에 돌려달라고 연락하는 사람들에겐 고분고분 돌려줍니다.
돈 20~30만원 더 먹으려다가 벌금을 맞으면 업체 자체의 손해기 때문입니다.
이러니 잘 알고 연락하는 사람들은 그냥 환불이 나오고 돌려달라 전화로 계속 비는 사람들 말은 무시당합니다.
대출을 이용할때는 빌리는 사람이 고객이자 갑 이라는 것을 잘 알아두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