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금대출 중복 승인 받았습니다

비상금대출 중복 승인 받아서 한도 500만원 만들었습니다.

작년 봄인가 재작년 겨울인가 그때 신청했을때는 거절이 나오길래 2개 이상은 안 만들어지나보다 하고 말았습니다.

그냥 인터넷은행에 계좌 1개만 있으면 되지 하고 포기했었습니다.

저는 카카오뱅크에 300만원 한도로 승인을 받은 게 있고 2021년부터 지금까지 1년 단위로 연장하면서 계속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2021년도에 코로나 겹치면서 엄청나게 빌려서 썼었고 작년부터는 빌리지 않더라도 계좌는 계속 연장해놓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돈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까요.

2021년도에 처음 승인을 받았을땐 금리가 연 3%대 초반이었나 중반이었나 그랬을 겁니다.

그러다가 작년도 가을쯤에 또 200만원쯤 넘게 인출해서 썼었고 다시 상환을 했는데 10월인가 갑자기 이율이 5.6%정도로 상향됐습니다.

2%가 넘게 훅 올라가니까 뭔가 돈을 빌리기가 좀 껄끄러워지더군요.

그래서 최대한 빌리지 말고 그냥 있는 돈 아껴쓰자는 마인드로 계속 살고 있는 중입니다ㅎ

토스뱅크 추가 신청

원래는 작년 12월에 전세계약이 만기라서 이사를 가려고 했었습니다.

보증금을 더 올려달라기에 이사를 가려했는데 수중에 돈이 너무 없어서 집을 보러다니기도 애매한 시기였습니다.

이삿짐을 부르려면 200만원은 넘게 드는데다가 여기 전세자금 빼도 남는 돈이 별로 없으니 계속 걱정만 하던 시기였고 이것저것 대출을 계속 알아보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화장실에서 문득 토스앱에 들어갔었는데 비상금신청이 보이길래 진짜 무심코 눌렀더니 바로 승인이 떨어졌습니다.

재작년에 했을때는 거절을 당했었는데 왜 작년에는 승인이 났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작년 12월이 금리 한창 오르던 시절이라 더 심사기준은 빡셌을텐데 말이죠.

어쨌거나 승인을 받긴 받았지만 한도는 200만원까지만 나왔고 금리는 연 7.5%정도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카카오에 비해서 너무 높긴 하지만 일단 나왔으니까 나중에 급하면 써야겠다 생각하고 있는 중입니다.

신용회복중 햇살론 신청 요건을 알아보니

서울보증보험 한도

인터넷은행의 비상금이라는 상품은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하여 진행을 합니다.

카카오뱅크나 토스뱅크, 케이뱅크 다 동일한 보증이 들어가기 때문에 결국은 서울보증보험의 한도만큼 빌릴 수가 있습니다.

저는 서울보증보험 한도가 중복으로 500만원까지 나오기 때문에 카카오뱅크에 300만원, 토스뱅크에 200만원 이렇게 마이너스통장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500만원까지만 나오는건지 아니면 더 나오는건지 한번 개설해보시면 알 수 있을 겁니다.

긴급경영안정자금 직접대출 최대 7천만원까지

비상금대출 중복 여러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발급하여 신청하는 상품은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외에도 더 있습니다.

따라서 그런 상품들로 여러개 같이 신청하시면 한도 때문에 거절을 당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는 다른 보증을 이용하거나 아니면 다른 심사방식을 이용하는 상품을 이용하면 됩니다.

농협이나 우리은행이 자체심사를 이용한다고 들었고 2금융권에도 SBI저축은행이나 소액자금으로 빌려주는 상품들 여럿 있습니다.

같이 신청하시면 한도는 더 끌어올릴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저는 급한 일이 있을때 현금으로 500만원까지는 땡길 수 있고 기간이 둘 다 아직 기간은 많이 남았기 때문에 당장의 급한 불은 끌 수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전세계약은 다행히 1년만 더 지금 금액 그대로 연장이 되서 이사갈 필요는 없어졌지만 1년뒤에 또 집을 옮길 생각하면 벌써부터 머리가 아파옵니다.

이번에는 또 어디로 가야할지 지금 살고있는 동네를 떠나서 아예 다른 곳으로 가고싶은데 문제는 역시나 돈이네요.

이제는 집을 사서 좀 이런 걱정없이 정착해 살고 싶습니다.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59만2천원 준다네요

부분무이자 할부 소비자에게 불리한 이유

“비상금대출 중복 승인 받았습니다”에 대한 4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