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골라서 방문하면 적어도 실패하는 일은 없습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식당을 선정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지역의 평균가격 이하의 품목에 청결도가 뛰어나고 서비스도 친절하며 각종 시책 이행을 잘하는 가게일때 신정하는 착한가격업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위생환리와 생활방역수칙 이행을 잘 하고 영업장 환기 및 소득에 덜어먹는 도구와 접시를 제공해주는 안심식당이 있습니다.
안심식당은 농림축산안전부에서 지정하며 착한가격업소는 행정안전부에서 선정하는데 일단 식당이 위생관리가 뛰어나고 영업장을 깨끗하게 관리하면 맛도 기본 이상은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가격까지 저렴한 착한가격업소이면 처음 방문하는 지역이라도 절대 실패하는 일이 없으니 주변에 어딜 가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위의 두가지 업체선정 기준만 잘 알고 계시면 됩니다.
이러한 업체는 선정기관에 들어가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는데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리스트는 https://www.goodprice.go.kr/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지역별 검색이 있으니 직접 지역별로 확인할 수 있고 네이버에서 ‘지역명 + 착한가격업소’로 검색해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동네에 숨겨져있는 맛집을 찾을 수 있었는데 이런 식당들이 대부분 맛있어서 모르는 동네에 가도 이런 식으로 한번씩 검색은 해보는 편입니다.
착한가격업소는 가격이 저렴하면서 가성비 식당인 경우가 많고 안심식당은 맛집인 경우가 많았는데 손님을 데려가야한다면 안심식당 위주로 고르시면 좀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업무추진비 맛집 리스트
구글에서 ‘지역명 + 업무추진비’를 검색하면 각 부처에서 업무추진비를 어디에 사용했는지 그 내용이 전부 나옵니다.
리스트를 쭉 확인할 수 있는데 그 리스트에서 자주 가는 식당이 눈에 띄면 그 곳은 접대하기 좋은 맛집이라는 얘기가 많습니다.
업무추진비에는 장소와 결제금액까지 다 나오니 대충 얼마정도 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거기에 중복으로 계속 나오는 음식점이 있다면 따로 후기를 찾아보시고 방문해도 됩니다.
대부분 엑셀파일이나 PDF로 받아볼 수 있도록 공개해놓는데 저도 얼마 전 충주를 방문할 일이 있어서 미리 한 번 구글에서 찾아본 적이 있습니다.
아예 2019년에는 충주시 공직자들이 어떤 음식점을 제일 선호했는지에 대한 기사도 나왔던데 쌈밥집 정담, 강계화청국장, 복요리 전문 성진복식당 등이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정보공개에 올라와있는 업무추진비에도 보니까 쌈밥집 정담이 종종 적혀있던데 여기가 깔끔하니 괜찮은 맛집인 것 같았습니다.
충주하면 유튜브에 블로그에는 중앙탑막국수랑 상촌식당 탕수육 등등 항상 비슷비슷한 음식점만 올라와서 별로였는데 공무원들이 가는 곳들은 지역 특색이 있다기보다는 한끼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곳들이어서 찾아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각 지역별 맛집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를 해봤는데 위생적이고 저렴한 식당이라고 해서 무조건 다 맛있다는 보장이 있는 건 아니니 위의 내용들은 식당을 고르는데 간단히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자신만의 맛집을 찾는 노하우가 있다면 댓글로 좋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