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픽커 한차배송 후기가 유튜브에 올라왔었습니다.
하루 최대 14만원을 번다는 자동차 부업이어서 한 번 시작해봤다는 쇼츠 영상이었는데 어플을 받아서 한차배송 출근 신청을 했더니 일주일 내내 센터의 사정으로 인해 취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확정 대기 상태에서 출근 확정으로 넘어가지 않고 계속 취소가 되었다고 하는데 지원자가 많아서 그런건지 아니면 센터에 인력이 필요없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센터마다 사정이 다를 수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수익도 센터마다 상당히 다른 것 같았는데 어떤 분은 대기시간이 많이 걸리고 유류비를 빼면 하루 벌 수 있는 돈이 5만원도 안 된다는 분이 있었습니다.
전기차나 경유차량이 있는 분들만 해야지 크게 돈이 안 된다는 분이었고 그럴바에는 차라리 쿠팡을 하는 게 낫겠다고 하는 의견이었습니다.
또 반대로 지금 카카오T픽커 한차배송 일을 하고있는데 하루 10만원정도는 번다는 분도 있어서 케바케가 은근 심하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택배일치고는 동선이 길고 총수입은 적다는 의견도 꽤 많았는데 시급으로 따지면 대략 1만5천원에서 1만7천원정도 사이로 번다고 하더군요.
하루에 일하는 시간은 대략 3~4시간정도이고 자차를 타고 다니면서 하는 일이기 때문에 감가상각 부분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기름값 많이 드는 차량이 있다면 다른 일을 구하시고 전기차나 경차로 짬을 내서 알바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출근 신청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계속 확정 대기만 뜨는 센터는 피하시고 꾸준히 출근할 수 있는 센터로 골라서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경기가 너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이라 기본 월급만으로는 도저히 생활이 불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최근 6~7년 사이에 물가가 거의 2배가량 올라버려서 마트에 가면 장 보는 게 무서울 지경입니다.
나야 안 먹고 안 입는다고 해도 아이까지 그렇게 키울 수는 없으니 어쩔 수 없이 일을 더 구하고 있는 중인데 오토바이는 너무 위험해서 잠깐 하다가 포기했고 차로 할 수 있는 일을 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집에 오면 블로그로 할 수 있는 일을 또 찾아서 하고 있고 회사는 이제 슬슬 나와야하는 상황인데 앞으로 메인 직업을 뭘로 해야하나 그것도 걱정이고 차라리 공장에 지금이라도 들어가는 게 나을까 싶고 딱히 결정이 내려지지 않으니 참 답답합니다.
주변에 물어보면 자격증 딴다는 사람들도 많고 늦은 나이에도 다들 공부를 한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나도 뭔가 자격증 같은 걸 따야하나 싶고 아무튼 좀 더 많은 정보들을 찾아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