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에 들어가서 꽁으로 스마일캐시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뭐 없나 이것저것 둘러봤습니다.
공짜로 뭐 하나 주서 쳐먹으려고 기웃대고 있었는데 kb차차차 앱을 설치 후 회원가입 하고 차량 등록하고 차테크인가 뭐 그것까지 다 하면 요기요 쿠폰 1만2천원을 준다고 하더군요.
2천원짜리 1장, 3천원짜리 1장, 7천원짜리 1장으로 나눠서 주는 게 좀 아쉬웠지만 그래도 7천원짜리 쿠폰은 나름 쏠쏠할 것 같아서 바로 앱을 받았습니다.
쿠폰을 3장 다 받으려면 3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첫번째로 2천원짜리를 받으려면 kb차차차 앱을 설치한 후 정회원으로 회원가입을 해줘야합니다.
아이디 만들고 비밀번호 설정하고 뭐 그런 과정이 귀찮긴 했지만 1만2천원어치 쿠폰을 다 받아내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습니다.
어차피 팔린 내 개인정보 내가 직접 판다는 마인드로 열심히 가입을 해주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일단 2천원짜리 쿠폰이 들어옵니다.
두번째로 3천원짜리 쿠폰을 받는 방법은 내 차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내 차가 없으면 두번째 쿠폰은 받을 수 없습니다.
내차고에 차량을 최초로 등록하면 바로 3천원짜리 쿠폰이 들어옵니다.
마지막 세번째는 차테크에 최초로 자산연결을 하는 것이고 이걸 성공하면 바로 7천원짜리 쿠폰이 들어옵니다.
자산연결이 젤 귀찮은 방법인데 여러 금융사를 연결하는 방식이라 저는 그 중에서 그냥 카카오뱅크 딱 하나만 등록하고 설정했습니다.
어차피 카카오뱅크에는 잔고도 없고 그냥 비상금용으로 계좌 하나만 만들어놓은 상태라서 딱히 털려도 별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걸로 연동을 해봤습니다.
금융기관 1개 이상 등록이 필수이므로 굳이 여러곳을 등록할 필요없이 1개만 등록하면 됩니다.
받은 쿠폰은 쿠폰함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고 쿠폰번호를 복사해서 요기요에 바로 쿠폰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나 확인해보니 2022년 12월 23일 ~ 2023년 2월 28일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점은 7천원짜리 쿠폰의 경우 7천원 이상 주문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2만원이상 혹은 3만원이상 주문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식으로 기만하는 게 아니라 해당 쿠폰만큼의 가격 이상 주문하면 바로 쓸 수 있기 때문에 1인분짜리 음식을 주문할 때도 사용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자동할인되는 음식점에서 중복으로 쓰면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쿠폰 3장 다 등록했고 스마일캐시도 180원 받았는데 오늘 또 옥션에서 웰컴백 7천원 쿠폰을 나눠주더군요.
2022년 10월 ~ 11월 동안 구매내역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해주는 할인쿠폰인데 1만5천원이상 구매시 쓸 수 있는 7천원짜리 쿠폰이어서 그걸로 또 필요한 거 하나 시켰습니다.
은근히 오늘 받은 게 많네요.
저녁은 받은 쿠폰으로 뭐라도 시켜먹어야겠습니다.
오늘 점심은 어제 먹다가 남은 부채살 스테이크 고기를 활용한 카레를 만들어봤습니다.
양파가 반쪽밖에 없어서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맛은 괜찮았습니다.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해서 기름에 고기랑 양파를 넣어서 볶다가 진간장 2스푼과 케첩 2스푼을 넣고 다시 또 살짝 볶은 후 물을 넣어서 팔팔 끓였습니다.
재료가 감자밖에 없어서 감자만 2개 썰어넣고 엄청 팔팔 끓였는데 나중에 카레가루를 넣으니 빡빡해서 잘 안 녹더군요.
물 더 부어주고 카레가루 녹이고 밥 새로 한 거 완성되자마자 바로 가져다가 먹으니 간도 짭짤하니 진짜 맛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카레가 거의 완성되기 전에 이즈니버터 있는 거 녹여서 먹었는데 버터가 들어가서 그런가 더 맛있는 것 같았습니다.
진간장이 들어가니 약간 싱거운 카레보다 더 간이 잘 잡혀서 밥이랑 먹기 딱 적당했습니다.
돼지고기만 넣어서 끓이다가 처음으로 소고기를 넣어서 먹어봤는데 확실히 스테이크 고기가 다르긴 다르더군요.
다음에도 부채살 소고기가 좀 남으면 종종 해먹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