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 중복 신청 되는지

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 중복 신청이 되는지 찾아봤습니다.

올해 6월 출시 예정이고 월 40 ~ 70만원씩 5년간 납입하면 만기때 5천만원을 만들 수 있다길래 꽤 괜찮을 것 같더군요.

본인부담 최대 금액인 월 70만원씩 모은다고 해도 1년에 840만원이고 그게 5년이면 원금이 4,200만원이니 만기시에 이자를 800만원이나 챙겨주는 조건입니다.

1년에 이자가 160만원씩 쌓이는 셈인데 이 정도면 훌륭하죠.

이자는 정부가 보조를 해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가입만 할 수 있으면 하나씩 운용하는 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최대 월 70만원씩 죽었다 생각하고 5년만 가입하면 그래도 5천만원을 만들 수 있다고 하니까 다들 이거는 보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거 다 없어도 이것만 챙기면 5천만원이 생기니까요.

그래서 6월에 출시할때 가입하면 꿀이겠다 싶어서 한번 검색을 해봤더니 안타깝게도 이거 중복은 안 된다고 합니다.

희망적금이 만기로 끝나고 그 다음에 도약계좌로 넘어가는 방법을 써야하는데 언제까지 가입을 할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일단 현재는 청년도약계좌의 경우 2023년 6월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가 가입기간이라고 나와있는데 혹시라도 판매가 조기 종료되면 그때는 가입하고 싶어도 가입이 안 됩니다.

그러니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결정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해당 상품은 청년희망적금과 유사한 방식으로 운영되지만 가입기간이 5년으로 길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5년동안 월 40~70만원을 납입할 경우 5년만기시 일반 적금금리에 가산금리를 추가해주고 정부가 별도 기여금을 더 얹어주는 구조입니다.

정부의 별도 기여금은 최대 6%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입조건을 보면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이고 만 19~34세의 청년으로 나옵니다.

여기에다가 연소득 6,000만원 이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소득이 너무 높으면 안 되고 가구소득도 높은지를 다 확인해서 신청자를 선별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가입기간을 10년으로 하고 만기시 1억을 받을 수 있도록 공약을 내걸었다고 하는데 결국 기간은 5년으로 줄어들고 금액도 5천만원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금액이 줄긴 했지만 10년보단 5년이 훨씬 더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10년은 너무 길고 그 사이에 내집마련이나 결혼 등등 굵직굵직한 이벤트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만기까지 유지하는 게 너무 힘들 것 같다는 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5년이면 어느정도 모으기에 적당한 텀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연봉이 낮으면 낮을수록 정부의 지원금이 더해지는 구조인데 이거는 어떻게 결정이 난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6월이 가까워오면 정확한 공지가 올라올테니 그때 다시 자세한 내용 설명해드리도록 하죠.

무지출 챌린지 3년에 1억 모으기

요즘 목돈 모으기에 대한 영상들이 자주 올라오고 있습니다.

알고리즘이 이래서 계속 비슷한 영상들이 저한테만 보이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3년에 1억 모으기, 무지출 챌린지 같은 제목들이 많이 보이길래 한번 찾아봤더니 굉장한 사람들이 많다는 걸 느꼈습니다.

일단 많이 벌고 적게 벌고를 떠나서 월급의 80%를 저축한다는 사람들이 있어서 진짜 신기했습니다.

월급이 200만원이면 40만원으로 한달을 생활한다는 겁니다.

300만원이면 60만원으로 사는건데 그렇게 하면 아무리 월급이 적어도 1년에 2,000 ~ 3,000만원씩은 저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부업을 짬짬이 하는 방법도 있지만 거의 메인월급을 저축하는 것만으로도 빠르면 3년에 1억을 모을 수 있다고 하는데 말이 쉽지 실천하려면 진짜 어렵겠구나 생각이 듭니다.

뭐 사람 사는 방법이야 다 다른거니까 무조건 아끼는 게 정답이라고는 말 못 하겠습니다.

쓸 땐 쓰면서 사는 사람도 있는거고 당장 내일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미래만 바라보며 살면 뭐하냐는 사람들도 있는 거니까요.

아무튼 정부에서 젊은 청년층을 위한 여러가지 복지서비스를 많이 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대출세상 직거래 대출카페 이용하는 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