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 인증중고차 사이트 매물보려고 들어가봤습니다.
현대차에서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인만큼 허위매물은 없겠거니라는 생각으로 들어가봤는데 일단 홈페이지는 굉장히 잘 나와있었습니다.
차 외관부터 내부까지 360도로 돌려가며 볼 수 있도록 해놨고 타이어 상태부터 심지어 하부까지도 사진을 찍어서 올려놔서 상세히 보기 편했습니다.
보통 중고차 업장에서 하부까지 확인해주지는 않는데 누유가 있는지 없는지도 다 체크해주니 그만큼 믿음이 갔습니다.
엔진오일 누유 이런거 있으면 서비스센터에서 최소 60~70만원정도 깨지는데 다 체크해서 보여주면 일단 수리비는 그만큼 아낄 수 있죠.
사고내역도 상세히 알려주고 어떤 차량인지 히스토리가 다 나와있어서 적어도 여기서 차를 사면 나중에 후회할 일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대차를 구매하려고 생각했던 분들이라면 꼭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점 VS 단점
장점은 위에 말했듯이 매물 하나하나에 대해 아주 상세한 내역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대부분 크게 사고가 없고 차량의 상태가 매우 양호한 매물들 위주로만 올려놓고 있기 때문에 일단 여기에 올라와있는 차를 구매하면 타고 다니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차에 얼마나 자신이 있으면 실내 시트를 확대해서 다 볼 수 있도록 해놨고 하부 사진에 200가지가 넘는 점검 리포트까지 직접 다운받을 수 있도록 공유를 해놨더군요.
품질개선 미진행 항목을 보면 차에 손톱만큼 있는 흠집 등이 보이는데 성능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아주 작은 흠집들이라서 타고다니는데 별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여기에 올라와있는 매물은 거의 신차급이다 생각하고 구매하면 될 것 같았고 차를 잘 모르는 분들은 특히 다른 중고차시장에 가서 뒷통수 맞지 마시고 현대중고차에서 그냥 고르시는 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신차급 차들로 다 점검해서 올린 매물들이라는 게 장점이지만 반대로 그만큼 자신있는 매물들만 올라오기 때문에 차량 가격이 신차만큼 비싸다는 게 단점이었습니다.
신차에 비해서 가격이 거의 94%정도 되는 차량이 많이 보였는데 신차가격의 94%면 뭐 신차랑 거의 가격차이가 없다는 뜻이죠.
신차로 출고하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는 차종이나 100만원이라도 좀 저렴하게 차를 구매하고 싶다 생각하는 분들에겐 나쁘지 않겠지만 그 외에 차를 저렴하게 사려고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분들은 크게 메리트가 없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보통 중고차업체에서는 현대차를 제외하고 다른 차종도 많이 취급을 합니다.
국산차가 아닌 수입차도 취급을 하고 기아차, 쉐보레 등등 다른 차량들도 많지만 여기는 오로지 현대차만 취급을 하고 그 중에서 아이오닉이나 i30같은 차종은 아예 매물도 없어서 올라와있는 전체 매물이 그리 많지 않다는 게 큰 단점이었습니다.
아반떼, 소나타, 그랜저, 싼타페 뭐 이런 가장 대표적인 차종 외에는 다른 매물이 없어서 고르기가 애매했습니다.
현재차를 좋아하고 그 중에서 신차급 매물을 고르고 싶은 분들이라면 추천하겠지만 그 외에는 딱히 추천하기 애매한 점이 많았습니다.
한번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제가 무슨 말을 하는지 바로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현대기아 인증중고차 사이트 관련해서 아주 간단하게 후기를 올려봤는데 대기업이 진출한다 어쩐다 엄청나게 바람은 잡아놨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그닥 볼 건 없는 느낌이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좀 아쉬웠습니다.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니 앞으로 더 많은 매물들이 나올 수 있겠지만 지금으로서는 좀 아쉬운 부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1 thought on “현대기아 인증중고차 사이트 매물보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