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으로 월 200만원 벌게 해주겠다는 유튜버가 있습니다.
영상을 보니 핵심적인 내용은 다 빼놓고 설명을 해주길래 뭔가 이상하다 생각했습니다.
최근 영상에는 월 200만원을 꾸준히 벌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놓고 설명하는 게 고작 빗썸에서 회원가입하면 11만원을 주는 내용이었습니다.
빗썸에 회원가입하면 11만원을 받는 거야 일회성으로 제공하는 건데 이걸로 어떻게 월 200만원씩 꾸준히 벌 수 있는지 궁금해서 영상을 끝까지 봤습니다.
그랬더니 빗썸을 제외한 수많은 거래소에서 에어드랍이나 가입이벤트 등으로 돈을 주는 곳들이 엄청 많기 때문에 그런 곳들을 돌면서 미션을 수행하면 월 200만원씩 받을 수있다고 했습니다.
해당 유튜버도 하루 10만원씩 계속 벌고 있다고 하였으며 검색하면 찾을 수 있지만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니 그런 분들은 고정댓글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직접 연락을 드릴테니 구독자인 것만 알려주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그 영상의 댓글에는 2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려있었는데 대부분 신청 완료했다는 내용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과연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서 자료를 받아보려고 신청서를 눌러봤는데 뭔가 느낌이 쎄한게 좀 이상했습니다.
신청서에는 이름, 전화번호, 시청한 영상제목 또는 궁금한 점을 적으라고 나와있었고 이를 제출했더니 답변을 남겨준 사람들에게 순차적으로 연락을 해서 초대 및 안내를 하겠다고 하는 게 너무 이상했습니다.
부업 의사를 확인 후 초대해드려야하니 직접 전화 연락을 드릴 예정이라는 게 굉장히 이상해서 결국은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에 그 유튜버의 다른 영상을 찾아봤는데 다른 영상들도 다 비슷비슷했습니다.
부업으로 한달만에 100만원이나 200만원을 벌었다는 내용이고 부업 아이템은 영상마다 달랐습니다.
앱에 가입해서 돈을 벌었다는 내용도 있고 특판 적금에 가입해서 돈을 벌었다는 내용도 있는데 모든 영상마다 결론은 그런 업체들 정보를 알려줄테니 신청서를 작성하라는 것이었습니다.
특히나 어떤 영상에는 자동매매를 알려주겠다는 내용도 있었는데 그걸 보니까 대충 감이 잡혀서 바로 차단해버렸습니다.
주식 리딩방으로 초대해서 주식 정보를 제공하는 식으로 사기를 치는 업체인 것 같았는데 어쩐지 얼굴도 공개하지 않고 영상을 찍는 것부터 좀 이상하긴 했습니다.
요즘 주식 리딩방 사기가 많다고 하는데 이런식으로 유튜브로 사람들을 꿰어내는 방법이 있을 수 있겠구나 싶네요.
유튜브로 부업을 알려준다는 유튜버들이 너무나 많은데 그 중에는 좋은 정보를 알려주는 사람들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알맹이없이 자극적인 제목으로 낚시만 하는 유튜버가 있는가하면 위와 같이 좋은 정보를 주겠다고 접근해서 주식 리딩방에 가입하도록 하거나 그 외의 다른 사기 수법을 제안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으니 다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가 너무 어렵다보니 부업으로 돈 좀 벌 수 있는 방법 없을까하고 찾아보는 선량한 사람들을 낚으려는 사기꾼들은 다 없어졌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