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코로나지원금 신청 인증서 관련

정부24 코로나지원금 신청 인증서 관련 포스팅입니다.

어제도 코로나 확진자는 일일 5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저도 이미 코로나에는 한번 걸렸었고 저희 가족들도 한번씩은 걸렸었다고 합니다.

주변에도 걸린 사람들이 안 걸린 사람들보다 많을 정도네요.

끝날 것 같으면서도 끝나지 않는 공포인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도 요즘에는 손을 놓고 있는 것처럼 별 반응도 없고 이렇다할 발표도 없다는 게 신기합니다.

어쨌거나 개인이 알아서 잘 건강을 지켜야 할 것 같고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이 있으면 무조건 다 직접 챙겨받아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관련해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일주일간 자가격리를 한 분들은 1인 10만원, 2인 이상부터는 15만원의 생활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인 이상부터는 3인이든 4인이든 최대 15만원까지만 지급이 됩니다.

저희 가족도 격리해제 후 바로 지원금을 신청해서 대략 25일정도 뒤에 15만원을 입금 받았었는데요.

이것도 받으려면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전에는 금액도 이보다 더 많았고 기준도 없었는데 세금이 다 바닥이 났는지 금액도 쥐꼬리만큼 줄어들고 소득까지도 따져서 지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신청은 인터넷으로 하는 게 가장 빠른데 정부24(https://www.gov.kr)라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비는 격리 해제일 다음날부터 90일 이내에 신청이 가능하니 너무 미루지 마시구요.

온라인으로 신청하려면 정부24에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한 뒤에 상단 카테고리에 있는 보조금24를 클릭하면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 내역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할때는 간편인증이나 인증서를 등록하라고 나오는데 PC에 인증서가 있는 분들은 공동·금융 인증서를 등록해서 로그인을 해도 됩니다.

저는 그냥 아이디랑 비밀번호로 회원가입해서 로그인을 했습니다.

나의서비스에서 내역이 안 나오면 새로고침을 다시 해보시고 온라인 신청민원에 내용이 나오면 클릭해서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고 접수를 완료하면 됩니다.

입금까지 기간은 지자체에 따라서 다르지만 저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대략 25일정도 뒤에 입금이 완료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입금기간이 굉장히 길었다고 하는데 요즘은 그래도 많이 간소화가 된 것인지 아니면 일처리가 빨라진 것인지 전보다 훨씬 입금기간이 빨라졌다고 합니다.

방문신청 방법

인터넷으로 신청이 힘든 분들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동사무소라고 불렀고 요즘은 행정복지센터라고 부른다죠?

신청을 할때는 본인 통장과 신분증이 있어야하고 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의 서류가 있어야합니다.

그래서 방문신청이 좀 더 귀찮다고 합니다.

아, 그리고 요즘은 주민센터 영업시간도 살짝 바뀌었다고 하니 미리 잘 확인하신 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사무소(주민센터) 업무시간 점심시간 체크

오늘은 정부24 코로나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간단한 내용 적어봤습니다.

금액이 크진 않지만 챙겨주는 건 다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또 언제 챙겨줄지 모르니까요.

그 외에도 보조금24에 들어가면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공유형모기지 융자, 국민내일배움카드,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버팀목전세자금, 오피스텔구입 자금융자, 장기전세 주택공급, 주거안정 월세대출 등 7개를 확인하라고 나왔습니다.

오피스텔은 관리비도 비싸고 강아지도 있어서 딱히 알아보고 있진 않고 장기전세 주택도 자격이 딸려서 못 들어갈 것 같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 정도는 나중에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요즘 아파트값도 많이 싸지고 있으니 나중에 5억원 이하 주택구입시 융자지원을 받아봐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