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팜 만나서 선물하기 계속 오류 뜨길래 알아보니

최근 한 3일간 올팜 만나서 선물하기 링크를 누르면 오류 발생이라고 나오는 팝업이 계속 뜨기 시작했습니다.

서버가 불안정해서 그런가보다 하고 다음날 눌러보면 다음날도 오류로 나오고 오늘도 오류로 나와서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매일 눌러보면서 아직도 복구가 안 됐구나 생각했는데 오늘도 안 되길래 이거 내가 QR코드를 찍지 않고 링크를 눌러서 그런가 하고 다른 사람의 QR코드로 들어가봤더니 역시나 또 오류가 나오더군요.

이건 뭐 관리를 안 하는건가 싶다가 혹시나 하고서 피드에 공지가 올라온 게 있는지 다 확인해보니 만나서 선물하기 안에 다음과 같은 문구가 써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선물하기 기능은 12월 14일(목)까지만 이용 가능해요, 친구에게 상자를 선물해보세요.’

기존에는 친구에게 상자를 선물해보라는 문구만 써있었는데 어느새 위에 선물하기 기능은 12월 14일(목)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추가된 겁니다.

그러면 공지에 선물하기 기능이 종료되었다고 언급을 해주던지 해야지 아예 갑자기 손을 놓아버리면 어쩌라는 말인지;;;

혹시라도 올팜 만나서 선물하기 링크를 눌렀는데 ‘오류가 발생했어요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문구가 뜨면서 올팜에 들어가지지 않는 분들이 있다면 서버 문제나 여러분들의 문제가 아닌 단순 선물하기 서비스의 종료 때문이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올웨이즈도 오류가 발생했다는 팝업을 띄우지 말고 선물하기 기능이 종료되었다는 문구로 대체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너구리 라면 끓일때 계란 넣으면 안 되는 이유


그나저나 요즘 올팜을 보면 물 받는 양도 줄이고 있고 비료도 계속 줄어드는 느낌이고 선물하기 기능도 종료되고 뭔가 하나씩 계속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러다가 서비스를 접는 건 아닌가 하는 걱정이 계속 듭니다.

올팜에 비료랑 물 엄청나게 쌓아놓고 천천히 농작물을 키우고 있는 중인데 괜히 불안해서 앞으로는 비료 쌓아두지 말고 물이랑 싹 다 써서 농작물을 키워야 할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도 올마트라고 편의점 운영하는 게임 냈다가 그거 열심히 키웠더니만 갑작스럽게 서비스 종료해서 아직 뒷통수가 얼얼한데 올팜도 갑자기 서비스 중단하는 거 아닌가하는 걱정이 괜히 생기는 중입니다.

1년을 넘게 잘 키워서 농작물도 많이 받았으니 뭐 갑작스럽게 종료해도 딱히 할 말은 없지만 비료랑 물 열심히 아껴놨다가 똥 되면 짜증만 나니까 앞으론 쌓아놓은 거 다 써버리고 생기는 것도 그날그날 바로바로 다 써버릴 생각입니다.

검색해보니 올팜이랑 비슷한 다른 앱도 있던데 이제라도 양다리를 걸쳐야하는 거 아닌가 싶고 그러네요ㅎ

솔직히 올팜을 보면서 이렇게 하는 게 판매하는데 도움이 되나 그런 생각을 종종 해봤습니다.

광고를 억지로 보게 하면 그게 실질적인 구매전환으로 이어지진 않을 것 같은데 거의 40~50일마다 농작물은 자기네 돈으로 보내줘야하고 그것도 무료배송인데다가 아예 광고도 안 보고 그냥 30초 대충 때우고 물이나 비료를 받는 사람들도 많으니 이게 과연 회사 운영에 도움이 되겠느냐 하는 그런 생각 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별 도움이 안 될거라 생각하는데 뭐 지켜보면 어느 쪽으로든 결론이 나오지 않을까요?

올팜이 사업을 접으면 그렇게 큰 효율이 없었다는 거고 계속 이어지면 이게 사업에 도움이 된다는 소리이니 장기적인 사업이 되는지 아니면 서비스 종료로 이어지는지 꾸준히 지켜봐야겠습니다.


2억5천주고 드디어 9레이 한자루 맞췄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