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일에 유튜버 흑백리뷰 채널에서 직화닭발 리뷰를 하나 봤었습니다.
유료광고로 진행된 리뷰였는데 5000일동안 닭발만 연구했다는 업체의 리뷰가 나오더군요.
광명 신호탄 닭발 세트를 스마트스토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했고 마침 와이프가 그때 계속 닭발 노래를 부르던 시기여서 저도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10만이 넘었는데 15년넘게 한 장소에서 닭발만을 만든 맛집의 제품을 먹을 수 있다고 소개를 하더군요.
제품은 네이버 인생식탁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했고 직화닭발은 최대 40%할인해서 통뼈닭발은 3,900원, 튤립닭발은 5,9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맥반석에 직화로 구워서 불향이 세다고 하던데 일단 가격이 좋아서 통뼈닭발 1개, 무뼈닭발 1개, 튤립닭발 2개를 주문해봤습니다.
직화닭발은 냉장해동을 한 후 전자렌지에 1분만 돌리면 바로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전자렌지에 돌려먹는 게 매장맛이랑 가장 비슷하다고 하니 조리법도 쉽고 괜찮았습니다.
가성비만 따지면 통뼈만 4인분 주문했어야했는데 먹기엔 튤립닭발이 더 편하니 튤립을 2인분 시켰고 무뼈도 하나 같이 시켜봤습니다.
아무래도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이고 워낙 극찬을 하는 리뷰인데다가 가격이 미친듯이 저렴한 핫딜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겠다는 생각은 했었는데 주문하고서 이틀이 지나니 바로 문자가 하나 왔습니다.
광명 신호탄 닭발 판매처인 인생식탁에서 온 문자였는데 주문 폭주로 인해 배송이 지연되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모든 물량을 한번에 보내기 힘든 상황이라 제가 주문한 제품은 8월 3주차(8월 12일 ~ 16일)에 출고될 예정이며 정확한 출고일이 확정되면 출고 3~5일 전에 미리 카톡으로 한번 더 안내를 해준다는 문자를 보내주셨습니다.
7월 2일에 주문했는데 8월 중순에 받는거면 한달 반을 기다려야하는 셈인데 이건 뭐 깡도 아니고 뭐 어떻게 해야하나 싶더군요.
그래도 맛있다고 하고 가격도 저렴한데다가 제가 좋아하는 유튜버의 추천이니 일단은 기다려볼 생각입니다.
요즘 티메프 사건 때문에 갑자기 배송이 늦어진다고 하면 괜히 의심이 먼저 생기는데 이번에는 믿고 기다려봐야겠습니다.
사실 닭발이 너무 땡겼는데 8월 중순까지 기다려야한다니 너무 오래 걸려서 얼마 전에 인터넷으로 닭발을 하나 시켜먹은 적이 있습니다.
땡큐파머스라는 곳에서 시킨 닭발이었는데 할인쿠폰을 써서 튤립닭발 2인분에 통뼈닭발 2인분을 대략 2만원정도에 시킬 수 있었습니다.
냉동제품이어서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하나씩 해동해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먹었는데 불향도 많이 나고 꽤 매콤하니 맛있더군요.
이번에 광명 신호탄 닭발 오면 먹어보고 땡큐파머스 닭발이랑 비교해서 더 맛있는 곳이 어디인지 선택한 후 다음에는 더 맛있는 닭발로 사먹을 생각입니다.
인터넷으로 닭발을 시키면 1팩에 대충 6천원쯤 하는데 동네 닭발집에서 사먹으면 1인분에 9천원이라 2인분 이상 먹을땐 그냥 인터넷으로 시켜먹는 게 더 저렴하긴합니다.
하지만 그냥 딱 1인분만 가끔 사먹을땐 동네 닭발집도 괜찮아서 왕창 인터넷으로 시켜놓고 먹을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집 근처에 있는 닭발집이 저렴하고 맛있어서 인터넷으로도 시켜먹고 닭발집에서 포장해서도 먹고있는데 이번에 신호탄 닭발까지 딱 먹어보고 앞으로 어디서 시켜먹을지 제대로 순위를 체크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