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1만원대 게스트하우스 강남 세븐호스텔 안내입니다.
얼마전 잡재홍이라는 유튜브 채널에 서울에서 제일 저렴한 숙소라며 1박 14,300원짜리 게스트하우스가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4인실이나 6인실짜리 방이었고 특이하게도 안내를 외국인이 해주는 곳인데 아마 강남쪽에 저렴한 숙소를 원하는 외국인들이 많이 머무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강남에서 1박에 14,300원이면 솔직히 찜질방에서 하루 자는 것보다 훨씬 더 괜찮은 것 같았는데 안에 샤워시설도 있고 영상으로 보기에 4인실도 깔끔하니 괜찮아보였습니다.
수건도 비치가 되어있고 카드키로 출입하는 방식인데 각자 자리에 멀티탭도 있고 각 방마다 개인화장실도 있어서 서울에 이런 숙소도 있구나하고 꽤 신기했었습니다.
가끔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왔다가 하루 자고 다음날 내려가려면 피씨방이나 찜질방에서 대충 자는 분들이 많은데 세븐호스텔 같은 숙소라면 가격 차이도 얼마 나지 않고 샤워도 할 수 있는데다가 침대에서 잠을 잘 수 있으니 훨씬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어디에서 예약을 해야 가장 저렴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고다에서 강남 세븐호스텔을 검색하면 지금도 1만원대로 나옵니다.
퇴실할때는 카드키만 반납하면 되고 사우나나 피씨방에서 대충 자는 것보다는 씻고 침대에서 자는 게 훨씬 더 편할 겁니다.
4인실 같은 경우 다른 손님이 없으면 방 하나를 혼자서도 쓸 수 있으니 운에 맡겨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근데 외국인이랑 같은 방을 써야한다면 계속 외국말로 뭘 물어볼 것 같아서 약간 귀찮을 수도 있고 좀 머리 아플 수도 있으니 이 점은 미리 알아두셔야 합니다.
영상에는 4인실로 2층 침대가 2개 놓여져있었는데 코를 심하게 골거나 냄새가 심한 친구랑 같은 방을 쓰게될 수도 있으니 이것도 역시나 감안을 하셔야겠습니다.
강남 세븐호스텔 주소 : 서울 서초구 방배로 130
신기한게 여기 건물 2층이 유튜버 참피디가 운영하는 핵이득마켓이더군요.
이것저것 자주 주문해서 먹었던 사이트인데 뜬금없이 거리뷰로 핵이득마켓이라는 글자를 보니까 굉장히 반가웠습니다.
해당 게하의 체크인은 오후 3시이고 체크아웃은 오전 11시였는데 수칙에 체크인 시간은 오후 10시까지라서 그보다 늦게 가시면 입실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늦게 들어갈 것 같다 싶으면 미리 체크인 후 카드키를 챙기시고 다시 나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여럿이 같이 쓰는 숙소이면 다른 게스트에게 피해가 될 수 있으니 너무 늦게 들어가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서울에 있는 게하를 제가 딱히 이용할 일은 없을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일단 즐찾해놓고 나중에 필요한 일이 있으면 그때 다시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강남에서 일을 하던 시기에 봤다면 더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있네요.
강남에서 늦게까지 술을 마시고 다음날 또 출근하는 분들이라면 집에 택시타고 들어가기 좀 애매한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