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마가목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안내입니다.
마가목은 장미과에 속하는 나무이며 울릉도와 설악산 등의 청정지역에서 잘 자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가을이면 붉은 열매가 맺히는 게 특징이며 예로부터 산삼에 버금가는 천연 약재로 불려왔습니다.
열매부터 뿌리까지 모든 부분을 다 건강식이나 약재로 활용할 수 있는데 최근에는 각종 면역증진 효과와 천연 항산화제로 각광을 받고 있는 중이니다.
울릉도 마가목 효능과 부작용
마가목에는 비타민C와 카로틴,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기침이나 가래, 기관지염, 만성 폐질환에 도움을 주며 한방에선 천식과 감기를 완화하는데 주로 쓰였습니다.
뼈와 연골의 노화를 늦춰주고 골다공증, 관절염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서 뼈 건강이나 골밀도 개선 효과를 원하는 분들에게 좋으며 소르빈산,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염증성 피부병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염증이나 피부트러블, 아토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가목에는 나이아신이 풍부해서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액순화 강화, 혈관 건강 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어르신들에게 선물용으로 좋고 나트륨 배출 등의 이뇨 작용이 강해서 몸이 붓는 것을 막아주고 신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은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감기나 각종 전신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위장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나이 드신 어르신부터 젊은 층까지도 같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가목 먹는법
마가목은 말린 열매를 차로 드시는 방법이 있고 착즙해서 섞어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가목으로 담금주를 해서 먹거나 효소를 만들어서 하루 한 잔씩 물에 타드시는 방법도 있고 잎이나 나무껍질을 입욕제로 사용해서 피로를 풀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개인이 직접 만들어서 섭취하는 것은 어렵고 요즘은 마가보감 같은 제품으로 잘 나와있으니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드시면 편합니다.
마가목은 차가운 성질이 있어서 속이 냉하거나 소화력이 약한 분들은 과다 섭취를 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최근에는 울릉도의 청정자연이 키운 마가목으로 건강식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업체들이 많은데 성분표를 잘 확인하셔서 비교하신 후 구매하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제 슬슬 추석이라 추석선물로 뭘 보내드려야하나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부모님에게는 마가목 같은 천연성분으로 만든 건강제품을 보내드리는 게 좋습니다.
말은 안 하셔도 받은 제품들 하나하나 사진 찍어서 친척들한테 보내서 자랑하고 맛 괜찮다면서 추천하시니 미리 사진도 찍어서 보내드리고 하면 좋아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