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사면 후 대출 후기 가능 시기 관련해서

신용사면 후 대출 후기 가능 시기 관련 이야기를 해봅니다.

정부는 2020년 1월부터 올해 8월까지 5천만원 이하의 연체가 있는 경우 이를 다 상환하면 연체기록을 모두 삭제해주는 신용사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신청 절차없이 연체금을 전액 상환하면 자동으로 기록을 지워주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 상환이 완료되면 신용평가사에 바로 반영이 되어 내 신용점수가 자동으로 오르게 된다고 합니다.

신용점수가 올라가면 신용카드도 다시 발급이 가능해지고 시중은행을 통해 대출도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현재 연체금을 열심히 갚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부 상환은 해당이 안 되고 무조건 전액 상환을 완료해야 한다고 해서 주변에 돈을 빌려 이를 다 갚고 그 다음에 은행에서 다시 대출을 받아서 그걸로 빌린 돈을 갚는 사람들도 꽤 되는 것 같은데 이 때문에 또 여러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 모양입니다.

신용사면 후 대출 후기

사면을 받으면 신용점수가 개인 평균 40점정도 오른다고 하는데 이는 평균적인 점수일 뿐이고 실제로 받고나니 저는 200점 넘게 올라서 KCB는 700점대 후반이 되었고 NICE는 800점대 초중반이 되었습니다.

이 정도면 사회초년생과 비교해도 더 높은 편이지 않을까 싶은데 점수가 올라간 것을 확인한 이후 하루 정도 뒤에 바로 대출을 신청했는데 주거래나 시중은행은 모두 다 거절이 나왔고 카카오뱅크에서 한도가 나와서 바로 입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근로자 저금리 대환대출을 신청해서 1억을 받았다는 분도 있고 보통은 인터넷은행으로 많이들 받아가시더군요.

카드도 신청해봤는데 신용카드는 매출이 적은 개인사업자라서 그런가 다 거절을 당했는데 일반 직장인이면 신용카드도 만들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카페에 올라온 후기를 보니 사면 후에 신용카드를 3장이나 바로 발급 받았다는 분도 있고 점수가 올라가면 신용도도 마찬가지로 같이 적용이 되는 모양입니다.

신용점수가 올라가고서 카드론 한도가 생겼다는 분들도 있던데 이러다가 대규모 빚잔치가 열리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아무튼 절실한 분들에겐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서 다들 이번 기회를 잘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신용사면 후 대출

신용사면 후 대출 가능 시기

따로 신청절차는 없고 대신 올크레딧이나 나이스지키미 등의 사이트에 가시면 내가 신용회복지원 대상자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체이력정보 삭제대상인지 확인하고 대상이면 바로 연체금을 다 상환해서 신용회복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연체금을 갚고나면 그날 바로 점수가 올라가는 게 아니라 신청 다음날 기록이 삭제가 됩니다.

다음날이 공휴일이나 주말이면 그 다음날에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고 올크레딧이나 나이스지키미, 카카오뱅크, 토스 등등 금융 어플로 신용점수를 확인해보면 점수가 올랐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점수가 올랐다면 그 즉시 바로 신용카드나 대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개개인에 따라 한도가 안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여러 금융사를 통해서 조회를 해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연체이력 삭제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히 적어봤는데 자격이 되는 분들은 올해 말까지 연체금을 전액 상환하시고 신용회복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대환대출 안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