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계약서를 팩스로 보내야하는 일이 있어서 주민센터를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호평동 주민센터는 팩스랑 프린트 무료 이용이 가능해서 찾아갔더니 프린트는 1인당 5장까지 가능하다고 써있더군요.
그래서 나중에 주민센터 프린트 쓸 일이 있으면 방문해야겠다 생각했고 가져간 계약서랑 서류들은 팩스로 잘 보내고 왔습니다.
팩스는 요즘 모바일팩스가 잘 나와있어서 보내야 할 서류들을 사진으로 찍은 후 스캔 앱으로 잘 보이게 변환한 다음 모바일팩스로 보내면 되니 딱히 주민센터에 방문할 일이 없는데 프린트는 가끔 필요한 일이 있어서 그때마다 종종 주민센터에 방문하게 됩니다.
오늘도 PDF파일을 출력해서 산부인과에 제출해야 하는 일이 있길래 병원에 갔다가 바로 나와서 주민센터로 갔습니다.
호평동 주민센터에 가면 민원용 PC가 있고 그 옆에 프린터기랑 팩스가 다 있는데 프린터기는 A4용지가 다 채워져있기 때문에 민원용 PC에서 파일만 받아서 바로 출력하면 됩니다.
저는 제 네이버 이메일로 PDF파일을 가는 길에 보내놨고 주민센터에 들어가자마자 바로 민원용 PC에서 네이버로 로그인한 후 이메일에 있는 첨부파일을 열어서 바로 인쇄를 했습니다.
출력버튼을 누르자마자 바로 옆 프린터기에서 A4용지가 출력되어 나오더군요.
확인해봤는데 사이즈도 이상없이 잘 나왔길래 들고 바로 집으로 왔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맡길 필요없이 내가 민원용 PC로 들어가서 바로 출력하면 되니 시간도 금방이고 무료여서 프린터기를 써야할 분들이 있다면 주민센터 프린트 서비스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대신 집에서 주민센터가 멀리 있다면 근처에 갈 일이 있을때 쓰시거나 아니면 문구점 또는 피씨방에서 출력하셔도 됩니다.
근데 요즘은 프린터기를 쓸 수 있는 문구점도 찾기 힘들다는 거;;;
피씨방도 프린터기가 없는 곳이 많고 있어도 1장당 500원에서 1000원씩 내야하니 될 수 있으면 주민센터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 호평동은 1인당 5장까지 프린트를 출력할 수 있는데 다른 지역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미리 맘카페나 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정보 확인해보시거나 아님 전화해서 미리 확인하시고 프린터기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면 방문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주민센터 프린트
주민센터에 가면 의외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프린터기와 팩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지자체에 따라서 다르지만 저희 남양주시에서는 무료법률상담센터도 운영하고 있어서 월 1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 경기공유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시면 되는데 남양주시민에 한해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다른 지역에도 무료법률상담센터가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생계의 위협을 받고 있는 경우에도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지원을 요청하면 자격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각종 지원정책 혜택을 얻을 수 있는데 담당자와 상의하셔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나 정책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직간접적인 혜택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예전에는 동사무소가 이사를 다닐때나 주소지 이전을 위해서 방문하던 곳이었는데 요즘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친근한 이미지여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각종 서류를 발급 받으러 방문하실때 내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추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